정보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비용확인하고 한번에 신청하기

로우샤방 2022. 6. 30. 12:33
반응형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은 인터넷 발급, 경찰서 방문, 운전면허시험장 방문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을 통해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수수료,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자운전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인터넷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후 재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청 후 경찰서나 시험장 방문해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시험장 수령 시 1주일 경찰서 수령 시 3주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운전면허증인터넷신청

준비물 : 공인인증서, 신분증 대리수령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수수료 : 8,000원

기간 : 신청 후 시험장 수령 시 1주, 경찰서 수령 시 3주 소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시 사진은 위변조 예방을 위하여 기존 사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변경하고 싶은 분은 경찰서 방문이나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서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운전대 남자손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경찰서 방문

거주지 인근 경찰서 교통민원실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분증을 꼭 챙겨서 방문하고 대리인 접수도 가능해 대리인 접수시 운전면허증 재발급받으실 분의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을 챙겨 가셔야 합니다. 신청 후 발급까지 1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준비물 : 신분증,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수수료 : 8,000원

기간 : 신청 후 15일 정도 소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후 당일 발급도 가능합니다. 방문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니 준비물을 챙겨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 신분증,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수수료 : 8,000원

기간 : 신청 후 15일 정도 소요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영문 운전면허증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강남 운전면허시험장과 인접한 강남경찰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준비물은 본인 신청시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고 분실한 경우 신분증을 챙겨 가시면 됩니다. 대리인 신청 시는 영문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분의 운전면허증이나 신분증 그리고 위임장, 대리 신청하시는 분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사진을 변경하고 싶은 분은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을 1장 제출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적성검사 시 15,000원이고 갱신 및 재발급, 신규발급 신청 시 10,000원입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은 국문 겸용이라 앞면은 한글로 된 면허증이고 뒷면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을 인정해주는 국가에서 운전할 때 별도의 번역 공증서 없이 운전이 가능하지만 일부 국가별 상화에 따라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을 인정해주지 않는 구각에서는 반드시 한국 운전면허증, 국제 운전면허증, 여권이 필요합니다. 운전할 수 있는 기간이 국가마다 상이하며, 대부분이 3개월 정도의 단기간만 허용하고 있으므로 장기체류를 하는 경우 해당국 운전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각 나라마다 차이가 있으니 사전에 잘 확인해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전면허증 1종 갱신주기는 2011년 이후 적성검사자는 10년 주기로 1년 안에 재발급과 갱신을 해야 하고, 65세 이상인 경우 5년 주기로 해야 합니다. 2종 갱신주기는 2011년 12월 9일 이후 면허증 신규취득자는 갱신일로부터 10년 되는 날 해당 년도에 갱신해야 하고, 10년 주기로 1년 내에 갱신이나 재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65세 이상인 경우 1종과 동일하게 5년 주기로 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가장 빠르게 발급하는 방법은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서 당일 발급을 받는 방법입니다. 사진을 변경하고 싶을 때도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해야 하고, 운전면허증 재발급이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은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가까운 경철서에서 수령하는 방법이 가장 편할 듯합니다. 각자의 사정에 맞에 잘 확인 후 운전면허증 재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