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오른쪽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및 치료법

로우샤방 2022. 7. 14. 08:42
반응형

오른쪽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왼쪽 갈비뼈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갈비뼈 골절, 췌장염, 급성신우신염, 위염, 대장증후군, 늑간신경통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통증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일상생활을 하던 중 갑작스럽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오른쪽 등 통증 등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작스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경우 급성 신장염, 근육통, 늑골 골절,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염, 대상포진 등의 다양한 내과적 원인 및 근골결계적, 신경계적 문제의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통증 아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치료방법

급성 신장염의 경우 내과적 원인의 대표적인 신장질환으로 60~70%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는 부종과 혈뇨, 고혈압과 신장기능 이상 등의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약물치료 등의 치료법도 중요하지만 신장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수분, 염분, 단백질의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그로 인해 신체가 피곤함을 느끼지 않도록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치료방법입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과도한 신체활동으로 인한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경우는 근골격계적인 지로한과 상관관계가 있어 통증 전문의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으며, 근육통에는 급성 근육통과 지연성 근육통이 있어 감별을 요합니다. 급성 근육통의 경우에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통증이 완화되는데 지연성 근육통일 경우에는 즉각적인 통증이 아니라 하루에서 3일 정도 통증이 지속됩니다. 초기에 쉬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가스로 인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일반적으로 위장관 기능에 어려움이 없다면 장에 쌓인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위장 기능이 떨어져서 가스가 배출되거나 흡수, 분해되는 양보다 많아진다면 장이 비정상적으로 팽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부푼 자응로 인해 주변 소화기 조직이 신경관을 압박하거나 자극할 수 있는데 이는 옆구리나 명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뚜렷한 이유를 알지 못한 채 지속되거나 반복되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일 경우 치료가 어려운 만성적인 재발성 통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가스가 차는 원척적인 기전을 집중 치료하면 제대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가스로 인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치료방법

증상 위주로 약을 복용할 때만 아프지 않거나 자극을 덜 받는 일시적인 대증치료가 아니라 소화 기능을 개선하 체질을 향상함으로써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물론 이로 파생되는 다른 동반 증상까지 함께 치료가 가능합니다.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늑간신경통으로 인한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갈비뼈 아래 안쪽으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되거나 소화가 잘 안 되어 배가 더부룩해지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극심한 복통 증상으로 이어져 일상생활이 불편해지기도 하는데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병원을 찾아 검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다 할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할 경우 불안감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늑간신경통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야구나 골프, 테니스 등의 운동을 하거나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랫동안 취하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늑골 주변에 근육이 긴장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늑간신경통은 휴식을 취하게 되면 대체적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호전되지 않고 계속된다면 늑간신경통이 아닌 다른 질병일 수 있으니 병원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기
갈비뼈 아래 통증

최근 뉴스에 따르면 코성형수술을 한 여성이 왼쪽 갈비뼈 통증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왼쪽 늑골에서 연골을 채취해 코성형 수술을 하는 과정에서 왼쪽 갈비뼈에서 수술에서 사용된 거즈를 넣은 채 그대로 봉합해 생긴 통증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연은 극히 드문 사례이긴 하나 오른쪽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질 경우 우선은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책임지고 지켜야 합니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 24